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톱 세로줄 생기는 원인 궁금합니다.

by (&&) 2015. 11. 10.

 

손톱의 색깔과 모양을 보면 그 사람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사람 손톱이 다 거기서 거기일것 같지만 조금만 자세히 보면 손톱결이 다르고 손톱의 색도 모두 다르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손톱 세로줄이 생기거나 손톱이 울퉁불퉁할 경우 건강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다는 사실! 손톱 세로줄 생기는 이유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손톱뿌리부분에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

손톱뿌리 부분에 곰팡이나 균등이 생기게 되면 손톱을 만들어내는 세포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제대로 된 손톱의 모양을 만들어 낼수가 없는데요. 손톱에 세포줄이 생기거나 손톱이 얇아지고 잘 부서지는 증상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톱에 광택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손톱뿌리부분에 피부 질병이 생기는 경우 그냥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기도 합니다.

 

 

체내에 영양이 부족한 경우

심한 다이어트로 영양이 부족하거나 편식등으로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지 않는 경우 손톱에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을때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식습관, 심한 스트레스등은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충분한 휴식과 잠,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손톱이 건조하거나 노화현상의 하나로 세로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철분이 부족해 빈혈증상이 있는 경우, 기가 약하고 허약체질인 경우에도 잘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심장이 약하고 장이 약한 증상이기 때문에 건강을 주의해서 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손톱색으로 보는 건강

손톱색이 하얗고 창백하다면 빈혈,간질환,영양실조등이 있을 수 있으며 노란색을 띠고 있다면 갑상선,폐질환,골다공증등의 질병이 있을수 있습니다. 손톱이 푸른색을 띠고 있다면 폐나 심장에 문제가 있을수 있으며 검은색을 띠는것은 종양의 위험이 있을수 있으므로 반드시 건강검진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변도 검은색을 띠고 있는것은 안좋은 증상입니다.

 

 

손톱으로 건강을 알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한데요. 손톱이 움푹 패이거나 가로로 넓은 층이 있는것도 좋지않은 증상입니다. 손톱을 꾹 눌렀다가 떼었을때 손톱색이 다시 회복하는 시간이 빠른지 체크해보는 방법도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제 주변에는 건선으로 인해 손톱박리증이 있는 사람을 보았는데 엄청 심각한 병이더라구요. 손톱이 계속 통째로 빠집니다. 열손가락 다 ㅠㅠ 병원에 갔는데 주사바늘을 손톱에 꾹 찔러서 약을 넣는데요 미친대요 아파서 예전에 영화에서 손톱에 바늘찔러넣는 고문이 있던데... ㅎㄷㄷ 무조건 평소 건강 잘 챙겨야 겠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치가 답답해요 원인이 뭘까요?  (0) 2015.11.25
눈이 가려워요 해결법 3가지~!!  (0) 2015.1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