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이 가려워요 해결법 3가지~!!

by (&&) 2015. 11. 17.

눈이 가려워요 이유는?

 

눈이 가려워요 라는 질문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눈이 가려우면 순간적으로 눈을 비비게 되는데요. 이러한 행동은 눈에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하는 행동입니다. 그럼 눈이 가려운 이유는 뭘까요? 눈에 열이 많거나, 스마트폰,Pc등의 사용으로 눈에 게속적으로 빛에 노출되어 있을때 안구건조증이 생겨 눈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봄에 많이 날리게 되는 꽃가루 때문에 알레르기가 생기거나 눈에 상처가 나는 결막염 초기증상에도 눈이 가려울수 있습니다. 먼지나 이물질들이 들어가도 눈이 가렵게 되고 라식,라섹수술이나 렌즈를 많이 착용하시는분들은 렌즈부작용등으로 눈이 가려운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눈이 가려워요 해결법~!!

 

이물질이나 먼지등이들어가서 눈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면 눈을 비비지 말고 눈물을 흘려 이물질등이 눈 밖으로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물질이 눈안에 들어갔는데 눈을 비비게 되면 자칫 눈에 상처를 줘 결막염등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에 먼지가 많은것이 아닌가 꼼꼼히 청소를 해두고 먼지가 많이나는 이불이나 커텐, 그리고 그냥 지나칠수 있는 벽의 먼지를 털어주고 환기를 자주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등의 과한 사용으로 눈이 빛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눈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즘에 티비나 스마트폰등에서 빛을 내는 블루라이트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어두운곳에서 사용하지말고 밝기를 최소화하여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전자제품으로 인한 눈의 가려움에는 눈을 많이 깜빡여주고 멀리보는 습관을 가지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눈에 가려움이 나타날때는 차가운 식염수를 눈에 한두방을 넣어주거나 차가운얼음으로 눈주위를 찜질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은 렌즈를 낀채 수영을 하거나 잠을 자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여 집안의 습기를 높여주고  손을 깨끗히 씻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눈이 가렵고 충열이 된다면 반드시 안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안약을 처방받아 사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눈에좋은음식을 많이먹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아서 눈에 염증이나 질환이 생겼을 경우나 시력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결명자는 눈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눈에 열을 내리게 하고 시력이 떨어지는것은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기자와 결명자는 따뜻한 차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눈이 가려워요 해결법으로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날씨가 더욱 건조해지고 추운겨울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한번 나빠진 눈건강은 되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좋은 습관과 좋은음식으로 눈건강을 지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