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크카드 결제취소 환불일

by (&&) 2018. 11. 30.

 

체크카드 결제취소 환불일

 

체크카드는 통장에 잔고가 남아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와 직불카드는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체크카드는 신청을 하면 일정금액을 신용카드처럼 통장잔고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통장입출금 기능도 있고 신청을 하면 약간의 금액을 신용카드처럼 마이너스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직불카드는 직불카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통장입출금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물건을 산 후 하자가 있거나 변심으로 인해 반품,환불을 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크카드도 신용카드처럼 동일하게 결제취소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고 체크카드로 결제한후에 반품을 하고 환불을 받아야 할때 이미 통장에서 빠져나간 금액만큼 반품처리후 3일정도후에 입금됩니다.

 

체크카드 결제취소는 신용카드취소와는 달리 조금 더 시간이 걸릴수 있다는것만 다릅니다.

 

오프라인에서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는데 결제취수롤 해야 하는 경우 직접 매장에서 결제했던 체크카드로 직원이 직접 카드기에다 긁어서 환불을 누르게 되면 몇일후에 고객의 계좌로 금액이 환불됩니다. 환불과정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나 차이가 없습니다. 동일합니다.

 

 

체크카드 사용자들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체크카드 거래정지 시간!! 자정 전후로 체크카드 거래정지 시간이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할 경우 이 시간을 반드시 피해야 하는데 이 시간대에 결제를 하면 거래정지라고 뜹니다. 놀라질 마시길~~

 

 

농협체크카드의 경우 23:59분 부터 00:05분까지 체크카드 거래정지 / 각 은행마다 체크카드 거래정지 시간이 다르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 거래정지시간을 꼼꼼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