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

엑셀,한글 복사 붙여넣기 오류 해결법

by (&&) 2018. 10. 9.

 

엑셀,한글 복사 붙여넣기 오류 해결법

 

인터넷에서 어떤 문장을 복사 붙여넣기를 한다거나, 자료를 복사 붙여넣기를 할때 컨트롤+C 키를 누르거나 드래그를 해서 실행을 하게 되는데요. 가끔 이런 단축키도 안먹고 드래그해서 복사를 했는데도 붙여넣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 안될때 해결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메모장을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복사를 할때는 사실 간단한 텍스트만 복사가 되는것이 아니라 페이지의 태그등이 함께 복사가 됩니다. 이러한 태그때문에 복사 붙여넣기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데요. 인터넷에서 복사를 한후 붙여넣기가 안된다면 먼저 메모장에 복사한 부분을 붙여넣기를 한후에 메모장에 있는것을 다시 복사해서 내가 원하는곳에 붙여넣기를 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을 이용하는 이러한 방법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엑셀이 한글등의 프로그램으로 복사해넣을때 메모장에서 텍스트만 따로 복사해서 넣을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테두리 같은것들이 딸려오지 않아 깔끔하게 텍스트만 복사해서 넣을수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 바꾸기

인터넷 오른쪽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보안 - 사용자 지정수준 -끌어서 놓기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 부분을 사용으로 바꾸면 복사 붙여넣기 오류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재부팅

윈도우의 오류로 한글이 안나오거나 복사 붙여넣기가 안되거나 하는 기능의 오류가 가끔 생길때는 재부팅을 하면 깔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댓글